SERVICES 예배
    • 오전예배
  • 오후예배
  • 특별집회
  • 호산나찬양대
  • 매주일에는 일신문화교실
    전과목 무료로 강의합니다. 


    예배안내

    주일 오전 예배 : 오전 11시

    주일 오후 예배 :  오전2시30분

  • 문의 전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 주세요.
    02-814-1813
    02-814-1812(문화교실)
2021114 네 식물을 물 위에 던지라 (전11:1-6)
작성일 :  2021-11-19 10:23
이름 :  admin E-Mail
폰트확대 폰트축소

네 식물을 물 위에 던지라 (11:1-6)

 

확실히 솔로몬은 지혜의 사람입니다. 그는 우리 생의 위대한 선험자입니다. 그는 하나님께로부터 모든 좋은 교훈들을 받아 우리에게 일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다시 인생에게 축복받는 한 원리를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그 말씀이 곧 네 식물을 물 위에 던지라는 것입니다.

 

. 네 식물을 물 위에 던지라는 말의 의미.

물론 이 말은 인생에게 있는 보물(재물)을 하늘에 쌓아두라는 의미입니다. 여기 식물은 우리에게 있는 모든 물질적인 것을 의미합니다. 던지라는 인색함이 없이 확신 속에서 하나님을 위하여 물질을 쓰는 행위를 가리킵니다. 욥은 네 보배를 진토에 버리고…」(22:24)라고 했는데 여기 진토는 흙을 말하는 것으로 마치 농부가 그 종자(곡식)을 땅에 뿌림과 같습니다. 저 농촌에서는 봄에 볍씨를 물 위(묘판)에 뿌립니다. 그것이 나중에 쌀수확의 근원이 됩니다. 이렇게 성경은 하나님을 위해 연보하는 것을 농부가 물 위에 종자를 뿌림에다 비유했습니다. 물론 그 종자는 좋은 씨, 건강한 씨, 즉 생명력있는 씨앗이어야 합니다. 이는 곧 참된 연보, 믿음의 연보, 감심(感心)에서 드리는 연보를 말합니다.

 

. 많이, 적시(適時)에 던져야 합니다.

1. 많이 던져야 합니다. 분문에 일곱에게나 여덟에게 나눠줄찌어다고 했습니다. 이는 할 수 있는데까지 많이 구제하며 선행에 힘쓰라는 말입니다. 바울은 적게 심는 자는 적게 거두고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두느니라(고후9:6)고 했습니다. 2. 적시에 때를 놓치지 말고 던져야 합니다. 본문 3절의 말씀은 하나님의 심판을 뜻합니다. 그러므로 이런 일이 있기 전에 부지런히 식물을 물 위에 던지라는 말입니다. 본문 4절의 의미하는 바는 일기의 장애를 예상한 나머지 파종이나 추수를 주저하는 사람은 마침내 아무 일도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인생이 장래 일을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5,6). 이는 곧 우리의 신앙행위에 너무 이해타산을 앞세우지 말고 그저 종자를 물 위에 던지라는 말입니다.

 

. 여러 날 후에 도로 찾으리라.

 

 

실로 굉장한 말입니다. 물 위에 던져버린 식물은 도로 찾는다는 말입니다. 심는대로 거둔다는 진리입니다. 1. 그 식물을 도로 찾음에는 오랜 인내가 필요합니다. 여러날 후에 도로 찾으리니라고 했습니다. 야고보는 농부가 이른 비와 늦은 비를 기다린다고 했습니다(5:7-8). 기다려서 우리에게 좋은 것이 주어지도록 하신 것은 하나님이 인생에게 쓰시는 지혜로운 방법입니다. 오래 기다려서 오는 것은 더욱 값지고 좋고 오래가는 법입니다. 2. 수십, 수백배로 도로 찾게 됨을 뜻합니다. 한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습니다(12:24). 세계적 백화점 왕 미국의 워너메이커(Wanamaker)는 어릴 때부터 하나님께 정성껏 물질을 많이 바쳐 크게 부해진 성도입니다. 그는 미국 여러 곳에서 많은 예배당을 지었습니다. 여러 날 후에 도로 찾는 식물! 이것은 하나님이 정하신 위대한 법칙이요, 약속입니다. 욥은 믿음으로 순전과 성결로 하나님을 향하여 움직이더니 여러 날 후에 모든 것을 도로 찾았습니다. 사렙다 과부는 그의 통속에 있던 한 웅큼의 가루와 조금 밖에 없던 기름으로 떡을 구어 진리의 종 엘리야에게 드렸더니 36개월의 가뭄동안 그 가루와 기름을 도로 찾아 주림없이 함께 살았습니다. 디베랴 언덕 위에 있던 한 어린아이도 자기에게 있던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주께 드렸더니 그것으로 5천명이 그것을 도로 찾아 먹는 기적이 벌어졌습니다. 그러나 탐심을 가진 자는 식물을 물 위에 던질 수가 없습니다(119:36,1:19). 가룟유다가 그러한 자였습니다, 그는 귀한 성도가 주님께 나드 한 옥합을 붓는 것을 보고 분을 내면서 그것을 허비한다고 책망했습니다(14:3-11). 이기주의자는 식물을 물 위에 던질 수가 없습니다. 밭에 소출이 풍성했던 한 부자가 그러한 유에 속한 자입니다(12:16-20). 연락, 쾌락주의자(16:19-31), 명예 영광주의자(8:19,20)들은 식물을 물에 던질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불의로 치부하는 자는 자고새가 낳지 아니한 알을 품음 같아서 그 중년에 그것이 떠나겠고 필경은 어리석은 자가 되리라(17:11)고 했습니다. 3. 계속해서 식물을 물 위에 던지게 하기 위해서 도로 찾게 해줍니다. 이 세상 사람들 중에서 재물을 천시하고 죄악시하는 영지주의(Gnosticism)자들이 있는가 하면 물질만능을 부르짖는 유물주의(Materialism)가 있습니다. 그러나 재물 자체는 선한 것이고 하나님이 인생에게 주신 선물입니다. 그러므로 주님의 비유 중 1/3(삼분의 일)이 재물에 관한 것이고 복음서 전체의 1/6(육분의 일)이 재물에 관한 것입니다. 나의 식물은 물 위에 던졌는가? 얼마나 뿌렸는가? 도로 찾은 일이 있는가? 있다면 계속해서 던져야 할 것입니다. 없다면 잘 뿌렸는데도 도로 찾지 못하였는가? 그렇다면 인내하고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2021년도에 뿌린 식물은 얼마만한가? 그것을 도로 찾을 때의 축복을 기억합시다. -아멘-


글목록